패션브랜딩 - 신규전공(2025학년도)
<패션 브랜딩> 전공은 연구와 실습을 결합하여 전문적 비즈니스 관점 및 창의적 디자인 역량의 융합을 통해 패션 산업에서의 현실적인 패션 브랜딩 지식과 실무를 훈련 한다. 학생들은 강의, 관련 사례 이력 및 워크샵을 통해 전략적 의사소통 및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기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교육함을 목표로 한다.
패션의 기본 지식 및 테크닉, 최신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용한 패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패션 비즈니스와 패션 마케팅, 브랜딩 및 소비자 행동 등을 포함한 융합 전문 패션 교육 모듈을 제공한다. 추가로 지속가능하며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패션브랜드관리를 위해 패션에 긴밀한 연관성을 갖는 시대 트렌드, 세계 미술사, 패션사 등에 대한 포괄적인 전문 지식에 관한 수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본 전공은 패션전공자들이 미래에 성공적인 패션스타트업을 운영하거나 국내 및 럭셔리/글로벌 패션기업들에서 관련되는 패션기획/바잉/마케팅/전략기획/트렌드분석/컨설팅 등의 업무에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과과정안내 및 소개
-
전공선택
패션 브랜딩 원론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브랜딩 원론
-
전공선택
패션 마케팅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마케팅
-
전공선택
패션 소비자 행동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소비자 행동 연구
-
전공선택
패션 비지니스 원론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비지니스 원론
-
전공선택
디지털 패션 테크놀러지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디지털 패션 테크놀러지 연구
-
전공선택
패션 유통 및 리테일 분석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유통 및 리테일 분석
-
전공선택
패션 스타트업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스타트업
-
전공선택
논문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논문 연구
-
전공선택
현대 패션 브랜드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현대 패션 브랜드 연구
-
전공선택
세계 미술사와 패션
학점
3.0
전공선택세계 미술사와 패션
-
전공선택
패션의 역사
학점
3.0
전공선택패션의 역사
-
전공선택
패션 머천다이징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머천다이징 연구
-
전공선택
럭셔리 패션 브랜딩
학점
3.0
전공선택럭셔리 패션 브랜딩
-
전공선택
패션 브랜드 지속가능성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패션 브랜드 지속가능성 연구
-
전공선택
디지털 패션 패턴 연구
학점
3.0
전공선택디지털 패션 패턴 연구
-
전공선택
텍스타일 테크놀러지
학점
3.0
전공선택텍스타일 테크놀러지
온라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