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졸업)2021학년도 후기(2022. 08.월 졸업) 졸업 예정자의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안내
2021학년도 후기(2022. 08.월 졸업) 졸업 예정자의 학위청구 논문 인쇄본 제출 안내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제출 대상자 : 2021학년도 후기(2022. 08.월 졸업) 학위 청구논문 심사 통과자
2. 제출 기한 :
2022.06.21.(화) ~ 07.21.(목) D-Collection 등록 후, ~ 07.22.(금)16:00까지
인쇄본제출
3. 제출 서류 :
가. 논문 인쇄본 3부
나. 인쇄본 제출 확인서 1부(D-Collection 승인 후 다운로드 가능)
다. 저작물 이용동의서 1부(D-Collection 승인 후 다운로드 가능)
라. 표절률 검사서 요약 1부(15% 미만) (https://kookmin.copykiller.co.kr)
마. 시스템과 최종 논문 인쇄본의 한영 제목/부제목이 다를 경우 : 논문제목 변경원 교학팀 104호 제출
(디자인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양식지함>논문제목 변경원 작성- 지도교수,주임교수 날인 필)
※ 논문제목 일치여부 확인 : ON국민 로그인 >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논문정보)
※ 방학근무시간 안내 (디자인대학원 기준)
가. 정상 운영 : ~ 2022.06.20.(월) / 09:00 ~ 21:00까지 (디자인대학원 기준)
나. 방학 중 운영 : 2022.06.21.(화) ~ / 09:30 ~ 16:00까지
4. 가상대학 E-campus 수강 :
학위논문 제출자 필수 수강 권장 (https://ecampus.kookmin.ac.kr)
5. 제출 방법
가. 학위논문 제출절차 : 상세 사항은 논문제출 메뉴얼 참조 (붙임 4)
나. 전자파일 제출 (PDF) > D-collection
다.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URL : http://kookmin.dcollection.net/
※ 성곡도서관 홈페이지의 팝업창이나 '학위논문검색/제출'배너 클릭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
※ 논문 인쇄본 제출 최소 1일(근무일 기준) 전에 학위논문 서지 정보 및 전자 파일을 D-collection
시스템에 제출함
※ 제출 파일 및 입력 내용은 수서팀 담당자가 온라인 제출 후 24시간 내(근무일 기준) 승인
(오전-10:00~11:00중, 오후- 15:00 ~16:00 중)
라. D- collection 제출내역 메뉴에서 논문제출 처리완료가 뜨면 구비서류를 출력하여 인쇄본, 논문과
함께 교학팀 경유 후, 학술 정보 기획팀에 제출
마. 인쇄본 제출 장소 : 성곡도서관 1층 106호 학술정보기획팀 사무실
※ 본인 또는 대리인에 의한 방문 제출만 가능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 불가함.
※ 접수시간 : 평일 09:30~16:00 (토,일요일 및 국경일,휴관일, 점심시간 12:00 ~ 13:00는 제외)
§문의 :
가. 온라인 제출, 원문 서비스, 인쇄본 제출 관련 문의 :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문의 번호 : (02)910- 6713/6716)
나. 논문관련 일반 문의 : 02-910-4327
붙임 : 0. 디자인대학원 청구논문,청구전시 양식 메뉴얼 1부
1. 2021학견도 후기 석사학위 청구논문,전시보고서 제출일정표 1부
2. 성곡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제출자 안내용) 1부
3. 학위논문 인쇄본 공개일자 지정 사유서 1부
4~5. 학위논문 제출 메뉴얼(국문/영문) 각 1부
6. 표절예방 시스템 이용안내 1부
7. 논문 제목 변경원 1부